* 제주공항 TAF를 Decode해서 왜 그렇게 했는지 개략적으로 추론해보는 것이 취지입니다. 실제 예보관들은 훨씬 복잡한 스킬들을 사용합니다. 저와 다른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공유 부탁드립니다. 같이 배워가요.
Summary
바람은 북서풍이며 아침 한 때 약하게 비 예상됨 (50% 확률 미만)
METAR | METAR RKPC 262200Z 30011KT 7000 BKN030 08/01 Q1022 NOSIG= |
TAF |
7000m의 시정에 3000ft에 구름이 걸려있음. 온도는 8도 시정은 7마일로 양호하겠으며 3000ft 구름이 18시 이전까지 걸린 뒤 19시 이후에 운고는 5000ft 이상으로 올라감 특이사항으로 8시 이전까지 50% 이하의 확률로 약하게 비가 올 수 있겠음 |
500hPa 일기도에서 -35도 선
예상 질문
RKSI | 인천공항 | METAR RKSI 262300Z 28005KT 3200 BR FEW015 SCT025 BKN100 06/02 Q1020 NOSIG= |
RKSS | 김포공항 | METAR RKSS 262300Z 26004KT 220V290 3500 BR SCT020 BKN120 06/00 Q1020 NOSIG= |
RKPC | 제주공항 | METAR RKPC 262300Z 29011KT 7000 BKN030 09/02 Q1022 NOSIG= |
RKJB | 무안공항 | METAR RKJB 262300Z 32004KT 5000 BR SCT030 BKN120 06/04 Q1021 NOSIG= |
RKPU | 울산공항 | METAR RKPU 262300Z 36007KT 5000 BR FEW030 SCT130 05/02 Q1018 NOSIG= |
RKNY | 양양공항 | METAR RKNY 262300Z 24010KT 9999 SCT030 BKN120 07/00 Q1017 NOSIG= |
RKJY | 여수공항 | METAR RKJY 262300Z 30007KT 270V330 8000 NSC 06/01 Q1020 NOSIG= |
RKPK | 김해공항 | METAR RKPK 262300Z 34006KT 8000 NSC 06/02 Q1019 NOSIG= |
RKTU | 청주공항 | METAR RKTU 262300Z 24007KT 4800 BR FEW020 BKN030 05/02 Q1020 NOSIG=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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